비건 소식
HOME 비건 소식
국내 최대 비건 산업 플랫폼 `제3회 비건페스타`, 내년 3월 개최

국내 최대 비건 산업 플랫폼 '제3회 비건페스타'가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.


02bbf14aebf175dc1c89f499e8497f6c_1572833141_6172.jpg
 


비건페스타 관계자에 따르면,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비건 산업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의 다양한 비건 산업 및 문화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. 150여 곳의 참가업체가 총 200여 개의 부스를 통해 대체육, 베이커리, 디저트, 화장품, 의류, 생활소비재, 펫 관련 용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 및 콘텐츠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것.

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 V-Label 이탈리아, 싱가포르 비건협회 등 공신력 있는 해외 기관뿐만 아니라 홍콩, 미국 등 해외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.


제3회 비건페스타에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다. 지난 행사 때 반응이 좋았던 채식을 실천하는 의사들의 모임인 '베지닥터' 측에서 비건 관련 강연을 준비 중이며, 건강한 비건푸드 및 로푸드 쿠킹 클래스, 비건투어 등 비건 체험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. 이와 함께 '나만의 비건레시피 공모전', '비건페스타 공식 캐릭터 공모전'도 기획 중에 있다.


앞서 열린 '제2회 비건페스타'는 96개 업체가 참가, 3일간 2만 4,000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. 다수의 언론기관 관계자와 주한대사관 관계자, 비건 관련 해외 협단체, 비건 산업에 관심이 있는 관련 기업 MD 등이 박람회장을 찾아 비건 산업이 떠오르는 산업임을 입증했다.


또한 78%의 참가업체가 재참가 의향을 밝혔으며, 87%의 업체가 행사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밝히며 참가업체로부터도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.


비건페스타 주최사무국은 "비건 산업 및 비건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를 보여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다"면서, "이번 제3회 비건페스타에서는 3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은 물론, B2C뿐만 아니라 B2B 비즈니스 상담도 이뤄질 것"이라고 말했다.


한편, 제3회 비건페스타는 현재 참가업체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. 조기신청 마감일인 1월 10일(금)까지 기간 내 신청한 업체에게는 20%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, 기참가업체에게는 추가로 5%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. '제3회 비건페스타'의 참가신청은 비건페스타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며, 관람객들은 2월3 일(월) 이전 1차 사전등록 시 40%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.


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@dt.co.kr

목록
V-라벨에 관심이 있으신가요? 문의를 통해 무료 견적을 받아보세요!